온라인 슬롯 머신

26일부터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시험 접수 시작 전국 8개 지역에서 시험 시행…접수 마감일은 10월 2일
박수연 기자 | [email protected]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4-09-20 14:43 수정 2024-09-20 14:45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0월 19일 실시되는 ‘제8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의 온라인 접수를 9월 26일부터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10월 2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는 맞춤형화장품 판매장에서 개인의 피부상태·선호도에 따라 화장품에 원료를 혼합하거나 화장품을 나누어 담는 역할을 전문적으로 담당한다. 시험은 연 1회 이상 시행되며, 다음 시험은 내년 5월에 실시될 예정이다.

응시 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누리집(license.korcham.net)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경우 대한상공회의소에 방문하여 접수 가능하며, 일정, 장소, 과목 등의 내용은 식약처 누리집(mfds.go.kr)과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누리집(license.korcha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시험은 수험생의 편의 등을 고려하여 지난해 7개 지역에서 8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제주)으로 확대해 실시한다.

또, 이번 시험은 2023년 개정된 기준에 따라 출제될 예정이며, 출제 기준 및 내용은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누리집에 게시된 맞춤형화장품 교수학습 가이드(개정 3판)를 참고하면 된다.

식약처 관계자는 "식약처는 맞춤형화장품 제도가 활성화되고,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가 화장품 산업의 전문인력으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관련 자격시험 등의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